LIST
PREV NEXT
예술시장-다다

2021 / 은평문화재단

예술시장-다다

예술시장다다 전체 홍보 디자인
포스터, 배너, 리플렛, 도록, 굿즈 등


-

‌background.
아주 오래전 은평구에는 광산이 있었습니다. 광산에서 캐내어 나온 원석이 다듬어졌을 때 비로소 가치있는 보석이 됩니다.
은평문화재단에서는 아직 원석같은 신진 예술가들이 예술시장다다에서 더 가치있는 보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nformation.
‌은평문화재단에서 2019년부터 시작해 온 예술시장다다는 지역내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지역예술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온라인에서 혹은 작가의 작업실에 있던 보석같은 예술작품을 캐내어 전시하고 지역내에서 소개하는 동시에 판매의 역할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단순 전시가 아니라 직접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지역민들은 작가의 작품을 가까이서 보고 구매하는 경험을 가지고, 예술가들은 작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고객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런 행사를 통해 각 지역에서 예술가들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나가기를 바랍니다.

 
‌design.
은평구에 숨어있는 원석의 예술가들을 캐내어 보석과 같이 가치있는 작품을 소개한다는 의미로 일출이 막 시작될 즈음 빨갛게 해가 떠오르는 하늘과 겹겹이 쌓인 푸른 북한산을 전체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숲속극장'에 전시되어있는 작가들의 작품은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이 되어 여러분을 기다릴 것입니다. 리플렛은 단순 전시정보를 전달하는 것보다 간접적으로 북한산과 숲속극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산의 라인을 디테일하게 살렸습니다. 참여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하나하나 감상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특별히 엽서북으로 도록을 대체하여 작품을 작은 엽서로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보석스티커와 마스킹테이프는 어디에 붙여놓아도 우리의 일상에 반짝이는 포인트가 될 것 입니다.


@‌artmarket_d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