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PREV NEXT
'내가 왕이 될 관산인가' 지도

2023 / 장흥관산고등학교

관산고설명.png
스크린샷_2023-04-21_오후_7.44_.51_.png
스크린샷_2023-06-29_오후_12.12_.27_.png
관산수건1.jpg
관산수건2.jpg
내가 왕이 될 관산인가

장흥관산고등학교 학생들과 워크숍 진행
지도디자인 작업
2023

client. 장흥관산고등학교
design. 매드맵

장흥의 명산인 천관산자락 앞에 위치한 관산고등학교 학생들과 워크숍을 진행한 후 제작한 지도작업 입니다.
학생들과의 워크숍 이야기는 천관산 이미지를 클릭해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design.
천관산을 돋보이게 하면서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고민하던 학생들은 영화 '관상'의 명대사 '내가 왕이 될 상인가'를 패러디해 '내가 왕이 될 관산인가'라고 재미있게 지었습니다.
천관산에서 따온 이름이 지역명이 된만큼 학생들은 지도에서도 천관산과 천관산의 바위들이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천관산의 바위 뒤에서 태양이 떠오르는 것처럼 표현 해 재단하는 형태로 전체지도의 형태를 잡았습니다. 또 이 지역에서 자주 보이던 돌담을 산아래에 둘러서 보일 수 있도록 그림을 잘 그리는 학생에게 돌담그림을 추천했는데 너무 잘 그려주어 이렇게 산과 예쁘게 어울리는 독특한 표지디자인이 완성 되었습니다. 산 자락을 펼치면 마을지도가 보입니다. 산 아래 마을처럼 보이도록 해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 했습니다.

#madmap #매드맵 #장흥군 #관산고등학교 #관산고 #관산지도 #마을지도 #동네지도 #그림지도 #지도디자인 #map #mapdesign #designmap #maparchiving #archiving #지도워크숍 #지도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