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PREV NEXT
하남 옛 이야기 카드맵

2023 | 하남문화원

하남설화맵1.jpg
하남설화맵2.jpg
썸네일_하남설화맵.jpg
스크린샷_2023-12-16_오후_3.32_.24_.png
하남 옛이야기 카드맵
Hanam City Folk Tale map 

원데이 워크숍 기획 및 진행
지도 디자인 작업

client. 하남문화원
design. Madmap

2023. 09

-

background.
하남문화원에서는 하남시의 문화와 역사 자원들을 모아 기록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배포 및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고 진행해 왔습니다. 그 이야기를 동화책 혹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작 했었고 이번에는 누구나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로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어린이들과 다함께 각 역사 장소들을 방문한 뒤 그 이야기를 지도로 만들기 위해 아이디에이션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design.
16곳이나 되는 역사 장소들을 한 번에 표현하는 것은 사실 보기에 너무 복잡해보일 것 같았습니다. 특히 각 장소들이 멀리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한 번에 표기한다면 자세한 위치를 설명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워크숍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아이돌 포카처럼 설화 주인공들의 포카를 만들어 역사&설화이야기를 소개하자는 것입니다. 때문에 지도는 접는 지도로 배포도 할 수 있지만 톰슨재단을 이용해 손쉽게 뜯어 포카처럼 쓸 수 있는 설화이야기 카드맵으로 제작했습니다. 어린이들이 그린 역사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아이돌처럼 멋지게 표현되었습니다.


#madmap #매드맵 #하남문화원 #하남지도 #하남역사 #역사지도 #설화지도 #지도디자인 #디자인지도 #지도제작 #지도워크숍 #지도만들기 #마을지도 #그림지도 #동네지도